밤에 스타벅스에 노트북을 가져가서 이것저것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뭐를 마실지 고민한다. 밤에 카페인이 들어가면 잠이 잘 오지 않아서 인데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피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카페인만 뺀 디카페인 음료를 시키자니 뭔가 억울해서 항상 다른 음료를 찾는다.


그러다가 신제품으로 나와 궁금했던 이천햅쌀라떼를 마셔봤다. 마시기 전에 당연히 간단히 검색을 해봤는데 아침햇살 같다는 평, 율무차 같다는 평 등 좋은 평은 거의 없었다. 가격이 싼 편도 아니라 살짝 고민을 했지만 호기심이 더 커 그냥 시켜봤다. 그나저나 스타벅스 메뉴의 가격 결정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원가율에 따라 가격을 더하는 것도 같지만 꼭 그렇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신제품의 경우, 예를들면 이 이천쌀라떼의 경우 6100원이나 하는 이유가 라떼보다 원가가 그만큼 비싸서는 아닌 것 같다. 고객들에게 신제품을 시도해 보게 하는 인센티브를 할인이 아닌 별로 주는것도 참 스타벅스답다.


어쨌든 음료는 다행이 내 취향에 맞았다. 아침햇살 같다는 평은 큰 공감이 안가고 율무차 같다는 평은 공감할 수 있었다. 맛이 강하지 않은 음식이나 음료들, 예를들면 지코라든지, 평양음식들은 호불호가 강할수밖에 없는데 이천햅쌀라떼역시 맛이 강하지 않다. 연한 율무차같은 느낌인데 시럽이 아닌 가루를 넣는 것 같다. 잘 저어 먹으라는 안내를 받아 열심히 저었지만 뭉친 가루덩이를 만날수밖에 없었다. 잘 섞는다고 섞었는데 밑에 많이 가라앉아 있었다. 음료 기획이 잘못된 것 같다. 차라리 스틱이 아니라 스푼을 주는게 맞는 것 같다. 쌀 튀밥같은 토핑이 올라가 있는데 달달하니 식감도 괜찮고 모양도 진짜 흰쌀 같이 위트있다. 누군가에게 추천하기엔 애매한 맛이지만 평양냉면이나 ZICO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그럭저럭 만족할 것 같기도 하다. 나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떨어져 다시 시키진 않을 것 같다. 나에게는 한끼를 대신할 수 없는 율무차맛 나는 두유 한 잔이었기 때문. 


스타벅스에 가루형 식사대용식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천햅쌀라떼로 그 시작을 알린게(=간을 본게) 아닌가 추측해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