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배달의 민족을 애정했지만 배달의 민족 최소주문 금액이나 배달료때문에 요즘에는 우버이츠로 주문하게 되는 것 같다. 1인가구에게 15,000원 주문가격은 좀 부담되는 듯. 8천원 주문도 가능하지만 8천원 주문에 3천원 배달료 내느니 우버이츠에서 11,000원 짜리 시켜먹게 되는 것 같다. 우버이츠도 나중에는 배달료를 받도 최소주문금액 제한을 걸지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없는 지금 열심히 써야겠다. 그때되면 내가 돈을 많이 벌거나 뭐 다른 스타트업이 투자금을 열심히 갈아 넣겠지 뭐^^ 추석 연휴때 집에서 시켜먹은 업체들 간단히 리뷰를 남겨보고자 한다. 



우선 생활맥주에서 치킨을 시켜먹었는데 생활맥주에서 웬 치킨이냐 싶겠지만 딱히 이유는 없었다. 그냥 눈에 보이길래 시켜봤다. 맥주를 좋아해서 생활맥주를 가볼법도 하지만 솔직히 맥주를 좋아하다보면 생활맥주의 맥주는 약간 애매하게 느껴진다. 무난한 맛일 것 같은데 그러기엔 가격이 좀 비싸게 느껴진다. 굳이 왜..? 라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가본 적이 없는데 생활맥주 치킨을 시켜먹어보고 조금 궁금해지긴 했다. 일단 소스, 피클, 치킨 박스, 쿠폰 등 여러모로 트렌디한 느낌을 받았다. 글씨체 때문인지 몰라도 배달의민족이나 백채김치찌개같은 젊은 느낌이었다. 흠 표현이 좀 구린데 어쨌든 그런 느낌이어서 지나가다 보이면 맥주 한 잔 하러 가보고 싶고, 다만 치킨은 다시 시키진 않을 것 같다. 이유는 단순하다. 이 가격이면 BBQ가 낫다. 



러브썸키친이라는 들어본 적 없는 국회의사당역에 위치한 브런치카페로 추정되는 곳에서 시킨 아보카도명란 비빔밥이다. 시킨 이유는 아보카도랑 명란 모두 좋아하고 같으먹으면 분명 맛있을 것을 알기에 시켜봤다. 일단 맛 없기가 힘든 조합이라 맛있게 먹긴 했는데 아쉬운 점은 소스랄게 없어서(설마 빼고 준 건 아니겠지?) 명란이 저 비빔밥의 간을 담당해야하는데 그러기엔 조금 벅차보인다. 먹다가 명란만을 기다리게 되는데 명란 양이 좀 작다. 개인적으로는 양도 좀 부족했다. 먹기 편했다는 점이 장점. 재주문은 하지 않을듯. 



메이드 인 시카고 피자에서 주문한 1인용 시카고 피자인데 사이즈는 정말 작긴 하다. 재보진 않았지만 지름 15cm 정도 되려나? 근데 의외로 혼자먹기 양은 충분하다. 토마토소스도 맛있고 치즈도 맛있는 편이다. 다만 아쉬운점은 빵 부분이 두껍고 양이 많아서 밀가루 맛이 좀 물린다는 점이고 아무리 빨리와도 오면 좀 식어서 렌지로 돌려서 먹어야 할 것 같다는 점이다. 근데 혼자 먹기는 딱 적당한 양이어서 남길 필요도 없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재주문 의사는 있다. 빵이 좀만 얇으면 좋을 것 같다. 



좋아하는 바스버거에서 시킨 치킨버거인데 이건 정말 별로였다. 바스버거 패티를 좋아해서 보통 바스더블버거를 먹고 와사비새우마요 버거인가 그것도 맛있게 먹었는데 이 치킨버거는 별로다. 피클맛이 너무 튀고 치킨은 두꺼운데 겉 튀김이 딱딱하고 양념이 강하지 않아 밋밋하고 소스는 버거랑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다. 빵은 왜그런지 몰라도 눌려있었고 아무튼 KFC 승. 당연히 다음에 시킬 때는 다른 메뉴 시켜먹을 것 같다. 


먹다가 사진을 안찍었는데 배달돼지 여의도점에서 나홀로 세트(오리지널)도 시켜먹었다. 찌개에 쌈까지 먹고 싶은 사람은 좋아할런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는 구성이 풍부해서 가격만 높아진 느낌이었다. 이것저것 다 빼고 고기+밥+쌈채소+쌈장 만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맛은 무난무난 했는데 비슷한 구성으로 파는 곳들이 많아 다른 곳에서도 한 번 시켜봐야겠다. 


하나 아쉬운 점은 우버는 프로모션 쿠폰이 선택이 안되고 유효기간 짧은 순으로 무조건 사용된다는 점인데 5000원 쿠폰이 있었는데 추석특집이라고 3천원 코드가 떠서 아무생각 없이 입력했다가 5천원 할인 못받고 강제로 3천원 할인 받았다. 억울하단건 아니고 우버를 쓰면서 느끼는 건데 유저의 개입을 최소화 하고 간결하게 만들다보니(결제 이력이나 주문 이력등을 통해 자동화 되고 클릭이 몇 번 필요하지 않다) 오히려 불편한 부분이 생기는 것 같다. 재미있는 부분. 


참고로 프로모션 코드로 eats-3svg8 을 입력하면 첫 주문 2회에 5000원씩 할인을 해주고 있다. 개인 추천코드이고 정성스런 리뷰를 뒤로하고 굳이 다른추천 코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홈페이지나 네이버 블로그 등 참고..^^

+ Recent posts